2017년 6월 16일, 50+로드맵 인생성계 아카데미의 휴먼라이브러리 프로그램에 참관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소중한 경험을 함께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

 

 

 

사람책, 휴먼라이브러리를 소개해주실 "공익 프로그램 전문 기획사 그리고" 의 김정현 대표님의 진행으로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습니다.

 

 

1. 호주의 출근길, 지하철에서 somewhere over the rainbow를 다함께 부르는 따뜻한 동영상으로 시작해, 사랑에는 나이도, 성별도, 종교도, 인종도 없다는 메세지를 주는 광고영상까지 보며 훈훈한 마음으로 프로그램의 도입부를 채웠습니다.

 

 

2. 사람책이라는 용어 자체가 생소했는데, 도서관이 살아있다라는 동영상을 통해 사람책이라는 것이 그 사람의 이야기를 편견없이 듣는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노원구에 실제로 사람 도서관을 운영중이라는 정보도 얻을 수 있었습니다.

 

 

 

3. 휴먼라이브러리의 사람책이 되신 4분의 선생님을 모셔서 15분동안 이야기를 듣고, 15분은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들을 통해 그 분들의 경험치를 오롯이 흡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4은퇴를 앞두고 계신 분들의 불안한 마음은 실제 경험을 통해 공감할 수 있었다는 의견들이 많았고, 또 스스로의 경험을 젊은이들에게 자신이 사람책이 되어 알려주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선생님들의 삶의 지혜가 하나의 컨텐츠가 될 수 있고,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는 가치 있는 일이 될 수 있다는 새로운 시야를 가질 수 있게 되었습니다.

 

 

 

5사람책 선생님으로 부터 들었던 이야기를 통해 마무리를 합니다.

" 자신만의 속도로 그 길을 걸으며 스스로의 스토리를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