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 여행 일본어 학습과 동경을 중심으로한 자유여행을 스스로 기획하고 실시하는 꽃보다 청춘 in Japan 의 제5회차 강의가 열린 현장을 찿았다. 먼저 일본의 대표적인 몇몇 관광지들에 대한 소개가 있었고 이어서 기초적인 여행일본어 수업이 진행되었다.
여행 일본어 수업은 J출판사의 '여행 일본어 회화' 책을 교재로 총 14개의 Part 중 1)서바이벌 2)기내에서의 2Part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졌다. 한정된 기간 내에서 교재에 대한 강의가 이루어지는 데다가 존경어나 겸양어의 표현들도 많아서 웬만큼 일본어에 능숙한 분이 아니라면 따라가기에 제법 벅찬 내용들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두들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들은 보기에 좋았으며, 교재의 내용들을 출판사 홈페이지에서 mp3로 다운이 가능하다고 하는 강사의 안내에 다소 위안이 되었다,
강의의 막간을 이용해서는 여러번 일본 여행의 경험이 있는 수강생 중 한 분이 동경 전철망을 위주로 자신의 일본 여행 경험담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향후 일본 여행을 대비한 소그룹으로의 편성 시간이 있었다.
10분여의 휴식시간 후 재개된 강의에서는 여행의 스케줄을 결정하기 위한 협의시간이 있었다. 각자의 입장이나 형편이 다른 만큼 한시간여의 열띤 논의에도 불구하고 최종 결정은 다음 강의시간에 내리기로 하였다. 스케줄이 정해지면 항공 티켓팅이나 숙박 예약 등의 대부분을 각자가 해결해야 하므로 나름대로의 연구와 스터디가 필요할 듯 하다.
아무쪼록 이번 기회를 통하여 수강생들 모두 자유 독립여행의 전문가로 탈바꿈하기를 기원하며 모두가 소중한 추억을 쌓고 힐링할 수 있는 멋진 여헹이 될기를 응원한다.
글과 사진 : 50+모더레이터 김창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