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권50+센터의 2017년 야심작 “50+로드맵 인생설계아카데미-SNS전문가 입문과정” 4회차에는 ‘인터넷 브라우저의 이해’ 교육이 진행되었다.(인키움넷 문성식 대표)
먼저 인터넷을 여는 창 ‘웹 브라우저’와 ‘익스플로러’ 역사, ‘구글 크롬’ 소개 순으로 진행되었다.
한동안 익스플로러의 독점체제였는데, 이제는 구글 웹 플랫폼인 구글 크롬이 미국에서 35%이상, 우리나라에서도 30% 이상 점유하는 등 확산 추세라고 한다.
구글 크롬의 장점은 자동 업데이트, 어디서나 동일 환경으로 사용 가능, 강한 보안성, 다양한 크롬 앱/확장 프로그램 활용, 손쉬운 검색, 자동변역기능, 내 PC원격 사용가능, 오피스 문서를 크롬에서 바로 열어 사용할 수 있고, 즐겨찾기의 폴더식 저장 기능 등이 있고 단점으로는 여러개 창을 열면 메모리가 많이 차지하여 느려질 수 있고 또 튜닝을 잘해야 활용도 높아진다고 한다.
메일은 naver, hanmail 등 기존 메일과 통합 가능한 gmail을, 캘린더는 구글 캘린더의 사용도 추천하였다. 마지막으로 크롬 설치방법 소개와 설치, 또 로그인하는 것으로 오늘 강의를 종료하였다.
강의 중 마술시범과 스마트폰 내 맥주마시기 앱 소개는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고 SNS와 친해지는데 크게 기여하였다. 일부의 수강생들이 노트북을 가져오지 않아 함께 실습하지 못하여 아쉬웠다.
교육이 끝나도 강사님과 질의 응답하느라 또 오늘 배운 것 실습하느라 강의실을 떠나지 않는 수강생들을 보며 모두 SNS의 바다에 점점 빠져 들어가고 있음을 느낀다.
다음 주 3.21(화)에는 ‘구글, 네이버 검색 활용법’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