캘리그래퍼 양성과정은 50+세대를 대상으로 문화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자기계발을 하고 발전시켜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및 창업활동을 연계, 지원하는 총13강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캘리그라피 초급이상 교육을 받은 50+세대가 대상이다.
오늘은 첫 번째 시간으로 ‘오리엔테이션-사회공헌의 이해’에 대한 교육(이선미 강사)이 진행되었는데, 50+세대가 향후 내가 어떤 일을 할지 어떻게 살아야 할지를 생각해보는 시간이다.
먼저 ‘3rd Age 새로운 세상을 향해’ 시간에는 내 인생의 명장면 작성해보기, 100시대 라이프 스타일 변화, 버킷 리스트 만들기를 하였고, ‘함께 사는 세상이 아름답다’ 시간에는 세상을 변화시키는 공동체 생각해보기와 사회공헌 활동과 시민사회, 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형태의 재능기부, 활동가로서의 고찰, 미래 명함 만들기를 하였다.
개인별로는 내 인생의 명장면 작성과 버킷리스트 만들기, 미래명함 만들기를 하였고, 조별 활동으로 재능기부 활동 분야 찾아보기를 하며 지나온 내 인생을 돌아보고 함께 사는 세상으로 달려가는 자신을 꿈꾸어보았다. 오늘 교육은 참성공이란 참여하고 성장하고 공헌하는 활동을 통해 신나는 인생에 도전하는 것이다로 마무리 하였다.
다음시간에는 초급 캘리부터 심화 캘리까지 캘리그라피에 대한 전체 복습이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