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전문가 양성과정 - SNS 홍보 기획의 모든 것
SNS를 통한 마케팅 홍보와 PR에 대한 강의로 먼저 SNS를 통한
마케팅 홍보 전략으로 시작하였다. SNS를 통한 마케팅 홍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콘텐츠 마케팅이라고 한다.
SNS 홍보 및 기획을 잘하기 위해 PR과 홍보의 차이점에 대해 알
아보았다. 홍보는 조직체의 계획, 활동, 업적을 널리 알리는 활동
으로 차별화가 중요하다.
PR은 공증하고 관계를 다루는 것으로 좋은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PR과 마케팅 성공의 법칙에 관한 동영상을 시청하면서 홍보의 중
요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효과적으로 사과를 판매하기 위해 디테일을 강조한 한 사과농장
의 홍보
ex)사과의 그림을 패키지로 만들어 효과적으로 노출, 농장 입구에
사과 모양의조형물이나 벤치를 만들어 효과적으로 홍보함.
대상에 완전히 몰입된 경지를 나타낸 홍보
-여러 그림을 입혀 하나의 인테리어 요소로 활용할 수 있는 소화
기 등
홍보 기획에서는 반전의 효과나 컨셉을 통해 상대를 설득하는 것
도 중요하다.
마케팅 기획의 핵심은 누구에게 무엇을 어떻게 팔 것인가를 화두
로 삼아야 되는데 사례는 다음과 같다.
홍보 기획 시에는 제목이 반 정도를 차지한다. 스토리텔링 기법을
활용한 홍보가 효과적인데 내가 홍보하고자 하는 아이템에 적절
한 이야기를 잘 녹여내는 것 또한 중요하다.
모더레이터 박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