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전문가 양성과정 전문 – 페이스북 전문가
sns전문가 양성과정 전문가 수업 6회차는 페이스북 그룹과
마케팅에 대한 강의로 진행됐다. 페이스북은 가장 많이 사용
하고 자주 접할 수 있는 SNS 중 하나다.
페이스북은 어떤 광고매체보다 타켓 마켓팅에 최적화된 SNS다.
페이스북에 게재하는 광고는 무료 광고 효과도 덤으로 얻을 수
있다. SNS를 활용해 제품이나 서비스 특성에 맞는 마케팅으로 활
용하고 콘텐츠화 할 수 있다. 최근에는 인스타그램이 새로운 타겟
마케팅 플랫폼으로 떠오르고 있는데, 인스타그램에 광고를 게재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페이스북 광고 계정이 있어야 한다. 그리고
페이스북 광고와 병행할 때 더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페이스북 사용자 유형은 싸이월드형, 눈팅형, 스피커형, 셀카형을
들 수 있다.
페이스북 그룹은 관심사를 가진 사람들의 모임이다. 그룹페이지는
자신의 계정에서 만들 수 있다. 그룹 만들기 버튼을 누른 후 그룹
이름을 넣고 만들기를 누르면 된다. 그룹은 공개와 비공개로 만들
수 있다.
스마트폰 또한 PC에서 페이스북 그룹 만들기처럼 그룹을 선택 후
그룹 만들기 클릭 후 그룹이름을 지정하면 된다.
페이스북 그룹에는 이메일 관리기능, 토론기능, 채팅, 멤버찾기와
메시지 보내기 기능 등이 있다.
페이스북 페이지는 회사, 브랜드, 단체 및 이용자들이 자신들의 소
식을 공유하고 사람들과 연결할 수 있는 공간이다.
페이지 인사이트는 통계자료 및 사람들이 게시물에 응답하는 방
식 및 페이지 성과에 대한 정보가 표시된다. 또한 엑셀로 통계 자
료를 변환시켜 주기도 한다.
페이스북 사용자의 증가로 페이지 운영 업체들 또한 증가했다. 페
이스북 페이지 홍보를 위해서는 콘텐츠 생성과 확산이 잘돼야 한
다.
페이스북 페이지 홍보 업체에 대한 소개를 끝으로 수업이 마무리
되었다.
모더레이터 박란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