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저자다 (책쓰기강좌)
강사 이춘재
주말 강좌에도 열의와 의지가 느껴지는 책쓰기 수업은 늘 진지함이 함께한다
자신만의 컨텐츠에 색깔을 갖고 글쓰기에 도전하는 선생님들을 뵈며 응원하는 마
음을 갖게된다
출간 기획서의 구성
1. 제목
2. 이름
3. 출간 분야
4. 책의 기획
5. 핵심고객
6. 핵심 컨셉 3가지
7. 유사 경쟁도서 (3~5가지) 및 강점과 약점
8. 이 책의 차별화 요소와 강점
9 목차리스트
10. 서문 요약 별첨: 샘플 꼭지
출판하기
계약 및 홍보하기
1. 출판사 선택
2. 계약
3.홍보 및 영업
4. 브랜딩화
*에디터의 감성과 예의로 다가간다
*에디터는 좋은 원고를 애타게 찾고있다
*눈에 띄게 한다
*차별화된 구성을한다
출판사와 계약이 안되는 이유
주제가 평범하다
강한 임펙트가 없다
내용이 없고 평범하다
어렵고 복잡하다
에디터(편집자)에게 이메일 보내기
1. 제목의 차별화
2. 출판사 마다 다른 메일을 보내본다
3. 이메일에 핵심 내용을 상세히 작성
출판사에 피칭하기
수신확인 및 독려하기
메일을 발송한다
수신 여부 확인하기
미수신일 경우 2~3일 후 전화로 개봉하길 독려한다
발송 후, 수신여부 답변여부등을 관리한다
계약하기
*계약시 확인 할 사항
출판유형
계약 기간 : 5년, 10년
인 세 : 선인세, 인세율, 정산기간, 면제조건
저자 구입가
발행 부수
*홍보
저자가 sns에 홍보하거나 지인에게 홍보
또는 출간 기념 강연회
독자층 발굴및 접근등을 생각하고 영업활동을 할 수 있다
강사님의 책쓰기 경험이 현장감있게 다가왔고
출판 준비에 대한 여러가지 노하우도 알게되어 의미있었던 시간이었다
글쓰기나 독서를 통하여 꾸준히 매일 도전하라는 메시지와 함께
아는것이 힘이 아니라
실행하는 것이 힘이다!! ~ 로 강조해 주셨다
모더레이터 임혜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