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절차 9단계 모델을 순서대로 나열후 왜 그런 순서가 되어야 하는지 설명하고

      내 회사의 상황상 필요한 순서는 ?

      잠재고객발굴 -> 상담약속 -> 신뢰형성 -> 필요사항파악 -> 해결방안정립 -> 제안준비

           ->    해결방안 제안 -> 계약요청 -> 사후고객관리

 

 

 

 

 

첫 고객 대면전략과 고객마음에 뛰어들기 노하우

영업의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사람이다고객과의 첫 만남에서 영업성과의 70%가 결정된다어떻게 하면 첫 만남부터 고객의 마음 속에 뛰어들 것인가?

 

 

 

 

 

                              인간관계의 기본원리 수용승인중시

 
 

 

 

 

   영업사원이 제품에 대하여 정확한 지식과 믿음이 있어야 고객에게 진정으로 열의가 나온다

 
 

 

 

 

천기전의 법칙 (일본에서 신입사원 교육 내용)

고객 찾아가서 바로 들어가지 말고 건물 주변에 뭐가 있는지 주변 상황을 잘 살핀후

고객과 공감되는 주제에 맞추어 영업을 한다

 

188956일 에펠탑 완공 개관한 날

프랑스 파리 에펠탑 건립시 처음에 반대하였으나 시간이 흐르자 점차

에펠탑을 좋아하게 되었다자꾸 보다 보니 정이 들었기 때문이다

심리학에서는 이런 현상을 단순 노출 효과(Mere exposure Effect) 또는 에펠탑 효과라고 한다어떤 대상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점차 우호적인 반응을 갖게 된다

 

 

상품의 3가지 얼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