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스마트라이프 & 스마트워크 과정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스마트한 디자인
step2. 스마트한 시관관리 및 자료관리
3차 스마트워크 어플(1) 업무 및 자료관리
컴과 스마트폰은 같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운영체제,어플리케이션(앱)에 대하여 설명
스마트한 시간관리 몇 년간 시간이 필요하다.
몸에 들어올 때 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은 원래 변화하기 싫어한다.
늘 하던대로 있기를 원하다.
(safety zone )
자꾸 시도해 보자.
Peter F.Durcker "단절의 시대"에서
지식사회를 다루며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
지식을 기반으로 창의성을 이용해서
새로운 정보를 생산해 내는 사람은
지식 노동자
생산된 정보를 사용하는 사람은
육체 노동자
여행할 수 있는 일을 80%이상 스마트 폰으로 계획하면 스마트워커이다.
배운 것은 반드시 사용하자.
스마트워크 생산성 향상 도구 (Tool)
정보 (오프라인정보, 웹 정보(신문,잡지기사),강연 에버노트, 원노트,
Cam scanner, offfice Lens, Pocket Gmail.
파일자료 (PPT,XLS,Doc,PDF,hwp 동영상, jpg등)
구글드라이브, Dropbox, N클라우드 Office
아이디어관리 (메모, 수첩, 마인드맵, 일정, 체크)
WorkFlowy( OK Mindmap,Postever2, SunRise Google Keep, Slack)
업무환경구축- 코레일톡, 네이버지도, Toss, Mobil Fax, ES파일탐색기, 다클린,
업무 활용 - 카카오드라이버(대리기사), 카카오지하철, 카카오택시
hwp, doc, xls, pptx, pdf 서로 변환가능하다.
알PDF- 아직 초보 기능이다.
포스트에버2- 메모의 기능을 바로 에버노트로 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