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스마트라이프 & 스마트워크 과정

 

일과 삶의 조화를 위한 스마트한 디자인

 

step2. 스마트한 시관관리 및 자료관리

 

3차 스마트워크 어플(1) 업무 및 자료관리

 

 

 

 

 

컴과 스마트폰은 같다.

 

하드웨어, 소프트웨어,운영체제,어플리케이션(앱)에 대하여 설명

 

 

 

 

스마트한 시간관리 몇 년간 시간이 필요하다.  

몸에 들어올 때 까지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은 원래 변화하기 싫어한다. 

늘 하던대로 있기를 원하다.

 (safety zone )

자꾸 시도해 보자.

 

 

 

 

Peter F.Durcker "단절의 시대"에서 

지식사회를 다루며 처음으로 사용한 용어

지식을 기반으로 창의성을 이용해서 

 

새로운 정보를 생산해 내는 사람은 

지식 노동자 

생산된 정보를 사용하는 사람은 

육체 노동자

 

 

 

여행할 수 있는 일을 80%이상 스마트 폰으로 계획하면 스마트워커이다.

 

배운 것은 반드시 사용하자.

 

 

 

 

스마트워크 생산성 향상 도구 (Tool)

정보 (오프라인정보, 웹 정보(신문,잡지기사),강연 에버노트, 원노트,

 Cam scanner, offfice Lens, Pocket Gmail.

 

 

파일자료 (PPT,XLS,Doc,PDF,hwp 동영상, jpg등) 

 

구글드라이브, Dropbox, N클라우드 Office

 

아이디어관리 (메모, 수첩, 마인드맵, 일정, 체크)

 WorkFlowy( OK Mindmap,Postever2, SunRise Google Keep, Slack)

 

 

 

 

업무환경구축- 코레일톡, 네이버지도, Toss, Mobil Fax, ES파일탐색기, 다클린,

업무 활용 - 카카오드라이버(대리기사), 카카오지하철, 카카오택시

hwp, doc, xls, pptx, pdf 서로 변환가능하다.

 

알PDF- 아직 초보 기능이다.

포스트에버2- 메모의 기능을 바로 에버노트로 보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