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1+(2).png
 

 

                                                          

SNS 기반 전문 콘텐츠 제작과 활용이 가능한 50+                          

SNS 활용 능력을 기반으로  실전 온라인 홍보 활동에 도전하고 싶은 50+ 

전문지식을 활용한 사회공헌 활동 의지가 있는 50+

 

 

일          시 –   2021.08.19.() 

4회차 내용    (케이스 스터디) 가치, 스토리 부각이 필요한 기업 III
                          
-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홍보 할 카드뉴스 작성
                          
- 12가지 스타일의 카드뉴스 작성
                          
- 개별 실습을 통해 다양한 아웃풋 작성
                          
- 그룹 토론, 발표 및 전문가 피드백

 

 

심화과정 네번째 시간, 수강생, 강사님 모두 QR 확인후 강의실로 입장 하였다.

 

가치 스토리부각이 필요한 기업 스터디 세번째 시간이 진행 되었다.

 

오늘의 전체 강의 내용은 최고의 카드뉴스  만들기 이다.  

 

 

오늘 심화 수업 진행 순서 

 

그림8.png
 

 전체 교육시간 시작,

 

 

오늘은 개인별 과제로 제출한 카드 뉴스중 조별 협의후  종합 카드뉴스를 작성 발표하는 시간이다.

 

 

최고의 카드뉴스 만들기

 

 

그림9.png
 

 

 

. 스토리 부각이 필요한 기업인 ㈜꿈이있는여행의  기획맵 ,블로그 콘텐츠에 맞는

카드뉴스를 제작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에 올리도록 한다.

 

1.첫 페이지에서 시선을 끌 수 있도록 구성한다.

   클릭을 유도 다음장 으로 시선이 가도록 하려면 첫페이지가 매력적 이어야 한다.

2.홍보 컨셉에 맞는 내용으로 구성 

 

3.마지막엔 행동할 수 있는 내용 추가

   카드뉴스 내에 행동 으로 이어질 수 있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전체교육 시간이 끝나고 조별로 나누어 조원간 토론 시간이 진행 되었다.

 

수강생별로 작성한  카드뉴스를 공유하고  검토하여 두번째 시간 제작한  블로그  콘텐츠 주제에 맞는 팀별  종합 카드뉴스를 만들어 갔다.

강사님, 담당 피엠님,인턴 강사님은 강의실을 오가며 조별 진행을 지원 하였다. 


 

그림10.png
 

 

 

 

`````````````````````````````````````````````````````````````````````````````````````````````````````````````````````````````````````````````````````````````````````````````````````````````````````````````````````````````````````````````````````````````````````````` 

 

 

그림3.png
 

 

조별 카드뉴스 발표시간  


조별 협의후 제작한 카드뉴스를 발표하는 시간,

1조부터 발표가 진행 되었다.


1조  발표 내용.

 

제목:) 곡성 마을여행

 

 

그림2.png
 

1조는 꿈이 있는 여행상품을  홍보하는 내용을 카드뉴스로 제작하였다.

 

 ▶ 곡성의 여행상품을 콘텐츠로 사진으로 제작

      1.마을호텔 숙박 및 공동시설도 이용 가능함

      2.와이너리 에서 와인만들기  체험

 ▶ 국립공원 탐방-설악산,소백산,가야산 단풍여행

 ▶  강남마을 축체-강남구 거리를 문화특구로 하여 여행 상품화 함 

 ▶ 한려해상 투어

 

 ≫  카드뉴스 제작이 잘 되었으며 로고마크를 좀더 가독성 있게 작업 하도록 한다.

 

 

2조  발표 내용.

 

제목:) 꿈이있는 여행 우리는! 


그림5.png


2조는 블로그 주제에 맞추어 꿈이 있는 여행의 가치 다섯 가지를 카드뉴스로 제작 하였다.

 

 

  ▶즐거운데 사회적 가치도 있다.

  ▶환경을 아끼며 지역경제도 살린다.들의 

  ▶ 맞춤연수-연수 참가자들의 프로그램 공동기획.

  ▶ 볼런테인먼트-신나고 즐거운 봉사활동(VOLUNTEERING & ENTERTAINING) 

      프로그램 운영. 

  ▶사회적기업중 유일한 IATA-자체항공권 발권 BSP

 ≫≫  두가지 형식- 일러스트 와 사진형식의 카드뉴스 스타일로 구분하여 작업한다. 

         

 

○3조 발표 내용


제목:)꿈이있는 여행 우리는!


그림6.png


3조는 블로그 주제인  '강남 로컬 여행-로데오 거리 현장학습' 내용에 맞추어 카드뉴스를 제작하였다.

 

타겟:) 50+MZ세대의 소통 여행 

 

  ▶ What? 강남돌을 아시나요?-한류테마거리 소개,아이돌 아트토이

  ▶ 카페  캠프통-BTS 촬영장소 삽입.

  ▶ 흑탕버블티,COFIOCA-이아돌이 다녀간 곳을 강조함,

      - MZ세대와 소통하는 공간

  ▶ 디저트 카페-카피 노티드

      -MZ문화이해

  ▶ 해설사가 들려주는 아는 만큼 맛있다

  ▶ 시리즈로 진행되는 여행 상품임을 홍보.

      강남 로컬 투어 2,3탄 홍보

  

 ≫≫  카드뉴스 내의 전달 내용을 정리 하거나  또는 카드뉴스 페이지 수를 늘여 내용이 잘 전달 되도록 한다.

 

 

○4조 발표 내용


제목:)강남 로컬투어


그림7.png

  ▶강남로컬투어 중심으로 카드뉴스 제작

  ▶압구정 로데오 투어가 즐거운 이유

      1. 문화가 있는곳

      2. 멋이 있는곳

      3. 맛이 있는곳

      4. K-POP 의 열기가 있는 곳

      5. 역사와 문화컨텐츠의 조합

      6. 공정여행이 있는 곳

 

  ▶압구정 로컹투어 2탄 안내

 

  ≫≫  장소 안내  상세지도를  추가 하도록 한다.

 

 

`````````````````````````````````````````````````````````````````````````````````````````````````````````````````````````````````````````````````````````````````````````````````````````````````````````````````````````````````````````````````````````````````````````` 

 

 

 

오늘 심화 1차 과정인 '가치 스토리 부각이 필요한 기업'의 과정이 끝나고 다음주  부터 2차 기획업체 의 홍보기획 과정이 진행 된다.

 

강사님은 2차과정 '상품 아이템이 다양한 기업'의 홍보 기획 과정시 유념할 내용을  정리 해 주셨다.

 

●상품, 아이템이 다양한 기업 에코 플레이

 

그림46.png
 

 

제공된 에코 플레이의 자료와 키트를 수강생 개별 체험한후 홍보 기획 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2차 기획업체 :) 상품, 아이템이 다양한 기업의 기획방향.

  

1.개별 기획서(마인드 맵)를 작성 :)마케팅 분석포함 채널기획(마케팅 기획& 컨텐츠 기획)의 내용을 내실있게 작성한다.

2.기획서의 내용이 총합된 블로그를 각자 작성한다.:) 컨셉이 통일된 주제로  다양한 블로그 들을 작성한다.

3.개별 블로그 중 각조의 대표 블로그(각조의 기획컨셉 도출)를 선정한다.

6.유사한 소재를 기반으로 다양한 표현방식의 카드뉴스를 각자 제작한다.

 

  

 

2차 기획업체:) SNS마케팅기획서 작성 방법.

 

1.벤치마킹, 마케팅 전략 부분 

  -1차홍보 업체의 작업 경험대로 진행하되 핵심 키워드 중점 선별조사.

 

2.SNS마케팅 기획에 중점을 두고 기획서를 작성 하도록 한다. 

  -마케터의 시각으로 중점 매체를 결정한다.

  -일반적으로 기획에 맞는 매체를 새로 설정하나 개인 매체를 활용하여도 된다.

  -핵심컨셉을 한문장으로 정리한다

  -STP포지셔닝에 기초한 블로그 컨셉과 방향을 설정한다.

  -사명적기:개인적인 목표(정성적인) 수립.

  -타겟고객의 정의:타겟을 규정하거나 타겟 고객의 의견을 정리해 둔다.

타겟고객의 의견: 유사업체의 블로그를 방문 댓글,의견을 정리하거나 카페를 검색 의견을 수집한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방문 대상 타겟의 의견을 정리한다.

 

  - 대상타겟을 명확히 규정한다.

  -장기적인 로드맵 : 1개월 목표 > 3개월 목표 >6개월 목표 > 12개월 목표

   등의 UV(순방문자) 증가 기준 목표를 설정한다. 

   예시> 1일 순방문자 100

 

3. 실행방안

  -목표설정-마케팅 실행 1차 목표 설정

  -콘텐츠 전략: 반드시 꼼꼼하게 계획고 설정한다

  -콘텐츠 주기_노출 일정 

  -콘텐츠 주제_세부 주제

 

더불어 심화과정은 입문과정의 교육과 준비된 과제를 기초한 협업 실습과 공유가 병행되는 과정이라 이미 수강생 모두 많은 수준에 도달 해 있으므로 지금까지와 같이 매 회차별로 계획된 과제를 잘 준비하여 강의에 참여 할 것을 말씀 하신다.


또한 다음 기획작업을 위하여  기획 맵을 준비하여 전달 하겠다고 하신다.

 

강사님은 강사님의 마인드 맵 활용 블로그를 참고하여 작업을 진행 하도록 안내 하셨다.

▶알마인드 마인드맵 프로그램 활용하기 , SNS 강의 2탄  

https://blog.naver.com/hyunwriter/222464811191 

 

SE-23edbb8e-2886-4c78-b941-138c90f4d804.png
 

 

 

 

1차 과정동안 열정을 다하신 수강생 여러분 수고 많으셨습니다.

 2차과정도 멋지게 해내 시리라 확신 하며 응원 합니다.

 

 

학습지원단 조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