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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책, 힐링을 부탁해

오늘의 그림책은 [아나톨의 빨간 냄비]입니다

 

2번째 힐링 타임은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되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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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수강생의 열정적인 참여로 진행됩니다.

 

웹엑스로 진행되는 온라인 수업이 처음이라 조금 더디게 가기는 했지만,

진도에 쫒겨 정신없이 진행되는 수업이 아니라 모두 느긋한 모습입니다.

 

늘 마스크를 써서 눈만 빼꼼이 보이던 얼굴이

온전한 모습을 드러내니 

색다른 설레임과 반가움이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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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을 보며

 

각자 눈에 들어오는 이미지와 느낌을 이야기합니다.

 

너무 신기하죠?

같은 듯 다른 느낌 속에

나는 보이고 상대는 보이지 않는 풍경들, 또는 상대는 보이는데 나는 보이지 않는 이미지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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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분씩 본인들만의 느낌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자신이 자라온 환경에 따라

또는 기억 저편에 박혀있는 추억의 파편에 따라

바라보는 느낌의 색깔들이 조금씩 다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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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는 면접 장소로 가보겠습니다.

5명의 면접자들을 심사하는 면접관이 되었을 때 

나는 누구를 뽑을까요?

그리고

누군가를 뽑았다면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어떤 분은

단정하고 책임감 있어 보이는 두번째 인물이 적합하다고 판단하고

어떤 분은

좀 더 자유롭고 창의적으로 보이는 네번째 인물을 뽑았고

어떤 분은 

시대를 선도해 나갈 것 같은 센스가 돋보인다는 이유로 세번째 인물을 선택하는 등..

면접관의 눈으로 바라보는 느낌마저 차이가 있네요^^

 

 

 

세가지의 그림과 이미지를 대하면서

우리에게

자연스런 질문이 생겨납니다.

 

과연

대상이 그렇게 보여지는 나의 틀과 가치 기준이 어떤 걸까?

 

대상을 통해 

나의 틀을 들여다보는 내면 성찰의 시간으로 이어지네요^^

 

 

어떻게 보면

그것이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나만의 빨간 냄비는 아닐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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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오늘의 두번째 그림책 스토리가 이어집니다.

 

달그락거리는 빨간 냄비를 달고 사는 아나톨..

그 소리 때문에 외톨이가 되어버린 아나톨..

 

하지만

얼마간의 시간이 흐른 후 

결국은 소외감과 외로움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그 이후론 빨간 냄비는 더 이상 아나톨의 장애가 될 수 없었다는

짧지만 후욱 와 닿는 이야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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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에게도 하나쯤 있을 빨간 냄비는 무엇인지?

그 빨간 냄비를 어떻게  아나톨처럼 극복을 했는지.. 이야기를 해 볼까요?

 

한분씩 차분하게 이야기를 하는데..

자신만의 빨간 냄비가 

무언가를 담을 수 있는 공간으로 변했다는 어느 분의 말씀이 

유난히 가슴에 와 닿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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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책, 힐링을 부탁해..

 

동양화의 간결한 선만큼이나

짧은 스토리로 가슴을 흔들고 가는 그림책이 너무나 고맙습니다.

 

 

 

학습지원단 서윤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