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독창적인 활동 콘텐츠를 가진 커뮤니티를 지원합니다.
커뮤니티 활동으로 나와 우리의 가치를 찾아보세요.
‘우리’ 일 때 오십 이후의 삶은 더 풍요롭고 즐겁습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1월~12월(신규단체 신청 기간 : 2022.01.17~02.06 │ 이후 수시 모집)
※ 단, 40개 커뮤니티 등록 시, 신청 일시 마감 커뮤니티 충원 가능 시, 신청 재개
• 사업대상
(필수조건) • 구 성 : 서울시 50+세대가 구성원의 60% 이상인 5인 이상의 단체
• 특색 있는 사업을 기획하고, 의미 있는 도전을 하고 싶은 단체
※ 50+세대란? 만 50세~64세 ※ 영리 · 종교 · 정치 · 단순친목 활동은 등록 불가
※ 기본구성원은 서울시50+포털 아이디 필수
(선택조건) • 사회공헌, 일 탐색, 학습, 문화 등 관심사·뜻이 맞는 단체
• 강좌 수료 후 배움에서 끝나지 않고 모임을 이어나가고자 하는 단체
• 지원내용
- 자체 콘텐츠 실험을 위한 활동지원금 지원(단체당 30~50만원)
- 안정적인 온·오프라인 활동 지원
- 활발한 네트워킹 지원(커뮤니티 느슨한 동문회 운영으로 소통의 장 마련)
- 커뮤니티 자체 콘텐츠 기반 일활동 탐색지원
- 아이디어 실현을 위한 성장지원금 지원(단체당 100만원)
50+열린학교
50+세대가 주도하는 학습공동체, 50+열린학교
50+세대라면 누구나 교실을 열 수 있고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학교입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1월~11월(연중)
• 모집기간 : 1학기 : 1월 | 2학기 : 5월
• 사업대상
- 강사 : 강의 콘텐츠를 보유한 50+ 누구나
- 수강생 : 배움의 열정을 가진 50+ 누구나
• 지원내용
- 1단계 : 열린강사 지원하기 (선착순, 이메일 접수)
- 2단계 : 역량강화 워크숍 참여
- 3단계 : 강좌 소개영상 촬영
- 4단계 : 열린학교 강좌 운영
- 5단계 : 다자간평가/사후관리(평가 우수강좌 50+이룸학교 진출 / 강의 콘텐츠 지속 홍보)
50+이룸학교
검증된 콘텐츠로 꾸려가는 교육의 장, 50+이룸학교
50+세대 강사의 브랜딩을 구축하여 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배울 수 있는 학교입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2월~11월
• 사업대상
- 강사 : 50+열린학교 다자간평가로 선정된 우수 강사
- 수강생 : 배움의 열정을 가진 50+ 누구나
• 지원내용
- 6회차 정규 교육과정 운영 기회
- 강사 개인 브랜딩영상 제작
- 강사 인력풀 관리 및 유관기관 안내 등
해설이 있는 도보여행
서울의 매력적인 코스로 함께하는 역사, 문화, 공간이 있는 도보여행!
시간이 만들어낸 서울의 이야기를 두 발로 직접 걸으며 배워보세요.
매력적인 테마로, 서울과 좀 더 가까워지는 시간입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2월~11월
• 사업대상 : 서울시민 누구나
• 도보여행 코스
- 한양을 걷다
- 한양, 성을 걷다
- 한양, 물길을 걷다
- 한양, 달빛을 걷다
사부작목공실
인테리어 소품부터 단단한 가구까지,
내가 만들어 더 마음 가는 나무 소품을 만들어 보세요.
나무장난감코디네이터 과정을 수료한 50+ 당사자가 직접 기획하여 운영하는 시민체험형 목공프로그램입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1월~12월
• 사업대상 : 목공에 관심 있는 누구나
• 사업내용 : 서울시민 대상 흥미 있는 목공 체험 프로그램 운영 등
스마트라이프SNS학교
SNS전문가 양성과정을 수료한 50+세대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테마별 SNS 교육입니다.
어려운 이론과 복잡한 용어들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는 과정을 통해 스마트한 생활의 꿀팁을 배워보세요.
• 사업기간 : 2022년 1월~10월
• 사업대상 : 스마트한 SNS 활용 노하우가 궁금한 50+
• 사업내용 : SNS 소통 기술, 실생활 활용 기초, 디지털에이징 등 분야별 이론 및 활용 기술 전수
서비스디자인사업단
센터 환경, 프로그램 등 운영 전반에 대한 50+당사자의 의견을 다양한 방식으로 수집합니다.
서비스 이용 당사자 관점에서 제안된 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하고자 50+서비스디자인사업단을 운영합니다.
• 사업기간 : 2022년 3월~10월
• 사업대상 : 센터 이용 당사자
• 사업내용
- 서비스디자인워크숍을 통해 센터 이용 당사자의 의견 취합 및 제안사항 도출
- 온라인 서비스욕구조사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