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알림마당

언론보도
언론에 보도된 센터를 만나보세요.

[한겨례] “농사 말고도 할 일 많아요” 지역의 미래는 베이비부머

초고령 대한민국 신중년 시대 고령층 진입한 베이비부머 1955~63년생, 고령층 맞먹어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세계로컬타임즈]‘운동‧기획가’ 홍순창 이사장, 특별한 사진철학을 만나다

“예술이란 진지하고 엄숙하며 숭고한 활동의 결과물이다”(?) 이 같은 기존 인식의 틀에 의문을 던지며 사진예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운동가’이자 ‘기획가’가 존재한다.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모르니까 타임즈][신간] 신중년氏의 생애설계 이야기... 2모작을 위해 지금 당장 해야 할 일

살아 있는 현장 경험과 ‘지금 여기(here & now)’ 이 책은 퇴직하거나 은퇴한 사람뿐만 아니라, 퇴직과 은퇴를 준비하고 있는 사람, 중년기를 지나고 있는 사람, 생애설계 상담과 컨설팅에 관심이 있는 사람, 생애설계를 알고 싶은 사람 누구에게나 도움이 될 수 있다.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새전북신문][온누리]오팔세대

“남원, 가실래요?” 말 한 마디에 대기업에 다니던 직장인, 간호사, 호텔리어, 학원 강사, 연극인, 디자이너, 약사, 유치원 원장, 그리고 주부 등 50세를 훌쩍 넘긴 16명이 뭉쳤다. 인생 전반전은 각기 달랐지만 인생 후반전을 향한 마음은 비슷한 그들은 은퇴 후 뭔가 새로운 인생을 탐색하고 싶다는 호기심에 이들은 남원으로 향했다.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전북도민일보]수도권 신중년 16인들이 남원을 체험하며 귀농·귀촌에 대해 말하는 ‘남원에서 살아보기’

남원의 매력을 찾아온 신중년 세대들이 남원에서 느낀 시간과 새 삶을 향한 체험이 담긴 ‘남원에서 살아보기(퍼블리터·1만5,000원)’이 출간됐다.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더스쿠프][Weekly BOOK Review] 지역살이 어때요?

「남원에서 살아보기」 신중년 16인이 탐색한 지역살이 출처 : 더스쿠프(http://www.thescoop.co.kr)

[내일신문]새로 나온 책 - 2020040319

(중략) 남원에서 살아보기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퍼블리터/1만5000원 지역 도시의 인구 감소는 이미 심각한 수준이다. 많은 지자체들이 '지역 소멸'을 이야기하면서 인구 늘리기에 모든 정책을 집중하고 있다.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무등일보]여행처럼 시작하는 은퇴 후 제2의 인생

누구나 은퇴 후 제2의 삶을 꿈꾼다. 베이비붐 세대의 은퇴가 본격화되고 있다. 해마다 80만 명 이상 새로운 퇴직자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연관키워드 :

도심권50+센터,

서울시

< 1 2 3 4 5 6 7 8 9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