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사회공헌단 외국어분과 _ 전영욱
 

다른 사람과 나눔

사회공헌이 의미하는 것은 나눔이다그 이유는 내가 가지고 있는 재능은 사회를 구성하는 많은 사람들의 나눔과 배려를 통해서 얻은 것으로 생각합니다이제는 내가 얻은 재능을 다른 사람과 나눔으로서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는데 기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사회공헌을 시작한 계기는 봉사단체를 찾게 되어 사회공헌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가졌고 퇴직 후 내가 생각하는 재능 기부를 할 수 있는 봉사 단체를 찾게 되어 시작하게 되었음.

 

사회공헌활동의 전성기

현재 하고 있는 사회공헌활동은 비영리 단체에서 청소년들의 봉사 활동을 총괄하고 있다청소년들이 자발적인 봉사 활동을 통해서 안전의식을 고취하고차별 문화를 해소하며 인성을 함양 할 수 있도록 한다청소년 봉사 활동 내용은 다문화 자녀 학습 지도 중 ·고등학생들이 다문화 가정 초등학생들의 학습 및 체험 활동을 지도해주는 봉사 활동이다.

생활 안전 봉사단은 초·고등학생들이 생활안전 캠페인과 교통모니터링생활안전 모니터링 활동에 참여하는 봉사 활동이다.

스포츠 봉사단은 고등학생들이 장애인 학생들의 토요 스포츠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도움을 주는 봉사 활동이다요양원봉사는 고등학생들이 학부모와 함께 요양원에서 봉사는 부모와 함께하는 소통하는 보람 있는 활동이다.

또한 도심권50플러스센터 외국어분과에서는 중학교 자율학기 신나는 지구촌 여행” 강의를 하고 있으며문화학교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감사한 시간들

나의 재능을 나누며 살 수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보람된 시간을 보내고 있다는 생각이 들 때 감사하게 생각된다.

 

변화된 모습에서 보람

청소년들이 봉사 활동을 통해서 변화하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꼈으며봉사 수혜자로부터 감사하다는 말을 들었을 때 뿌듯한 마음이 되었을 때다.

 

재능기부자를 상하관계로 인식할 때

개인적으로 필요한 시간과 공헌 활동 시간에 자주 충돌이 생길 때다재능 기부자를 상하 관계로 인식하고 업무를 진행하려고 할 때 그만 둘까 하는 생각을 잠시 했지만 나의 행로는 계속 될 것이다.

 

 

자발적으로 지속적인 활동

사회 공헌 활동은 순수하게 자기의 시간과 재능을 나누는 자발적 이고 지속적인 활동이기 때문에 활동에 앞서 자기가 할 수 있는 역할과 시간에 대해 충분한 검토가 필요하다사회공헌 할 수 있는 분야가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알아보는 것이 바람직하다.

 

멘토 역할을 하며

내가 봉사 활동에 참여 했던 청소년들이 사회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나가는 모습을 흐뭇하게 바라보며그들의 멘토 역할을 해나가는 나의 멋진 모습을 그려 본다.

 

                   
 

글_전영욱

편집_장영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