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브 외국어 봉사단은 2018년도에 이어 2019년도에도 영파 여자 중학교 자유학기에신나는 지구촌 여행” (부제, 세계 시민을 꿈꾸며) 이라는 주제로 학기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수업 목적은 우리 청소년들에게 다른 국가의 역사, 문화, 지리 등을 소개하여

세계 시민의 일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지구촌 주요 국가에 대한 소개로 이루어진다.

 

수업은 8 말부터 12 초까지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25 진행되며

9명의 회원이 각자가 거주 활동 경험이 있는 국가에 대하여 역사, 문화, 지리 등을 자세하게 소개하여 학생들이 지구촌 다른 국가에 대해서 알아 있도록 도와준다.

 

영파여중 학교 전경

 

건물 현관

 

액티브 외국어 봉사단원들은 매월 정기 모임 자유학기 수업을 좀더 유익하면서도 흥미롭게 진행 있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해 각자의 수업 경험을 같이 나누고 또한 전문가를 초빙하여 청소년을 상대로 하는 강의 기법을 배우는 학생들이 흥미를 느낄 있는 수업을 진행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선생님 대기실에서

 

오늘 수업은 전영욱 선생님의 유럽 역사와 지리에 대한 소개이다.

로마시대부터 근세유럽에 걸쳐 주요사건, 역사적 인물, 유적/유물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이루어 갔다.

로마의 영토확장, 십자군 전쟁, 영구 프랑스의 백년전쟁, 워털루 전쟁을 걸쳐 근세유럽으로 영토가 확정되기 까지를

간략히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탈리아 5 관광지에 대한 소개로 수업을 마쳤다.

 

 

 

다른 수업과는 달리 수업 중에 학생들과의 교감이 많이 있던 수업이었다. 선생님도 흥미를 유발하는 질문을 지속적으로

하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하였다.  선생님, 학생들 모두 수고했습니다.

     

액티브 외국어 봉사단 바로가기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