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가 양성 및 창업에 필요한 교육 통해 사회적경제 인식 확산과 활성화 도모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종로구(구청장 김영종)는 23일부터 4월11일까지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종로구 수표로26길 28)에서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을 진행한다.

종로구와 서울시가 후원하고 종로구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과 서울시 도심권50플러스센터가 공동으로 주관한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은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확립하고 종로의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종로구는 지난 14일까지 종로구민 및 시민의 참여 신청을 받아 33명을 선정했다. 이번 교육은 2월23일부터 4월11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진행, 사회적 기업가 정신 · 사회적경제기업 설립 과정 · 종로사회적경제기업 사례 ·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내용으로 한다.

 

사회적 기업가 양성 과정인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은 교육 참여자에게 사회적경제 인식을 심어주고 창업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보인다.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고자 종로구는 사회적경제 조직 활동을 촉진하고 체계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종로구는 종로의 역사와 전통이 사회적경제와 만나는 축제장터 개최,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셜마켓 개최, 사회적경제기업 복합 홍보 공간 운영 등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 10월27·28일 이틀 간 종로서적 지하광장에서 열린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셜마켓'은 사회적경제기업이 주체가 돼 기업 간 네트워크를 조성하고 판로개척의 장을 여는 좋은 기회가 됐다. 

종로구는 사회적경제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해 종로구 사회적경제생태계조성사업단을 통한 체계적이고 다양한 성장 지원 시스템을 모색, 교육·홍보 강화로 사회적경제 필요성 · 인식 확대, 공감대 형성으로 협력적 정책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사회적경제 장터를 운영해 지역내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안내하고 사회적경제기업의 자립기반을 도모, 맞춤형 교육프로그램과 설명회를 실시해 새로운 주체를 발굴할 계획이다. 

김영종 종로구청장은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실현을 통해 주민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다.”며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조성하고 활성화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진행

국토매일 : 사회적 기업가 되기, 어렵지 않아요

여성종합뉴스 :  종로구「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진행

뉴스1 : 사회적기업 창업 어렵지 않아요"…종로구 창업스쿨

한강타임즈 : 종로구, 사회적 기업가 양성 ‘사회적경제 창업수쿨’ 진행

전국매일신문 : 종로구, ‘사회적 기업가 어렵지 않아요’

아시아일보 : 종로구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진행

서울복지신문 : 종로구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진행

신아일보: 종로구, '2018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진행

시민일보: 종로구, 2018년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23일 개강

 포커스데일리: 종로구, '종로사회적경제 창업스쿨' …23일~ 4월11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