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톡톡 2기 세 번째시간, 박철웅 컨설턴트의 신용보증기관 100% 활용하기가 진행되었습니다.

 

 

시작 전, 오늘 시간을 함께 운영해주실 컨설턴트 선생님들이 문 앞에서 참여자분들을 반갑게 맞이하며 인사를 나누는 모습을 볼 수 있었고, 참여자 분들도 더운 날씨에 시원~한 강의실에서 설레는 마음으로 강의안을 살펴보는 모습이었습니다.

 

오늘 강의를 담당하게 된 박철웅 컨설턴트의 처음 강단에 서게 되어 무척이나 떨린다는 수줍은 인사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강의가 시작되었습니다.

 

 

퇴직 전의 직장 생활이 전쟁터 같았다면 퇴직 후의 창업은 그야말로 지옥과 같음에도, 제대로 된 노후 준비를 갖추지 못해 창업 전선에 뛰어들게 되는 것이 현재 50+세대의 딜레마라고 합니다.

 

이러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정부 정책이 지원되고 있음을 중점적으로 강의 진행되었습니다. 소상공인 사업체를 위한 자금 조달 뿐 아니라 교육과 컨설팅, 매장환경개선지원사업과 같은 제도가 마련되어 있으며 뿐만 아니라 폐업 후에도 지원받을 수 있는 제도가 있음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특히, 박철웅 컨설턴트가 강의 전 직접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에 방문하여 팜플렛을 챙겨와 참여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나눠주는 모습이 있었습니다. 또한 소상공인들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각종 홈페이지와 자금 정보들을 샘플로 보여주기도 하였습니다.

 

 

잠시 쉬는 시간을 갖고, 2교시부터는 과연 이러한 제도들을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지 실제적인 내용으로 진행이 되었습니다. 개인의 신용등급을 향상할 수 있는 전략과, 신용보증기관 이용 절차, 그리고 실제 신용보증기관의 문을 두드렸던 사례로 진행되었습니다. 참여자들이 적극적으로 질문을 하시면서 서로 몰랐던 정보도 공유하고, 박철웅 컨설턴트의 경험에서 우러나온 심도 있는 답변을 통해 한층 더 풍성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박철웅 선생님의 명함을 요청한 참여자분도 계셔, 금일 강의가 얼마나 소중한 시간이었는지도 알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도 다가가는 50+동년배 상담사, 컨설턴트 선생님들의 활약이 더욱 기대됩니다.

 

 

 

**3회차 일정 안내

 

·일시 : 2018816() 14~16

·장소 : 2층 배움터2

·주제 : 관계- '인생 2막의 행복은 관계에 있다' , 박명서 컨설턴트

- 대화방법/자기긍정/가족사랑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하셨더라도,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문의 : 사업운영팀 노윤지PM(070-4949-9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