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포스팅에서 첫 번째 지원군, 커뮤니티지원단 선생님들 만나보았는데요 (*ૂ❛ᴗ❛*ૂ)
서부캠퍼스 50+의 활력있는 인생 2막을 위해 물심양면 노력하시는 분들이 이렇게 많이 계실 줄이야 -
오늘은 어떤 분들이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 지체 없이 바로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

 

 

아하, 익숙한 이 곳은 바로 - 1층의 <50+상담센터>로군요!
서부캠퍼스에 처음 오시는 분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첫 걸음을 하게 되는 곳인데요 :D

 

 

오호라, 명찰을 보아하니 '컨설턴트'라고 적혀있는 듯하네요~제가 잘 찾아온 모양입니다 ㅎㅎ
상담센터에 활기를 불어넣어 주시는 -서부캠퍼스의 새로운 얼굴,  <50+컨설턴트> 선생님들을 소개합니다 ~!!

 

 

50+컨설턴트는, 내담자에게 맞춤형 상담 및 컨설팅을 진행하기도 하고요 -교육과정 및 캠퍼스 연계활동을 지원하기도 한답니다 ㅎㅎ
강좌 상담뿐 아니라 생애 7대 영역인 일, 재무, 사회공헌, 가족, 여가, 건강 등 다양한 분야에서 원스톱 종합상담을 지원한다고 하니-

 주저 말고 언제든지 문을 두드려주세요! :)

 

 

 

단체사진 한 장을 찍기까지 하하호호 - 사진의 포즈와 구도를 열심히 고민하며
사춘기 소년소녀들처럼 웃음이 끊이지 않던 컨설턴트 선생님들 +-+
보기만 해도 캠퍼스 전체가 환해지는 기분이 듭니다. 역시 서부캠퍼스의 미소를 책임지고 있는 분들 답지요 ?

 

 

 

짜잔 - 단체사진만으로는 아쉬워서 막간에 Mini 인터뷰를 요청드려보았습니다!
미소가 아름다우신 두 분인데요 ㅎㅎ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벌써 환상의 케미를 보여주던 두 분 :D

 

 

Q. 안녕하세요 선생님 ㅎㅎ 컨설턴트를 시작하는 마음가짐이 어떠신지 궁금해요 :)
신정섭 하고 싶었던 컨설턴트에 선발돼서 너무 기뻐요. 신나기도 하지만, 찾아오는 분들에게 좋은 방향으로 도움을 드려야 한다는 책임감이 있지요.

              뭐랄까, 인생의 큰 변환점을 함께 한다는 책임감? 저로 인한 내담자들의 긍정적 발전을 기대해보는 것이죠.

Q. 내가 생각하기에컨설턴트란 'OOO'이다 라는 게 있다면 뭐가 있을까요?
신정섭  컨설턴트는 '동반자(파트너)'다. 인생 2막의 시작에서, 겪었던 경험들을 나누며 함께 방향을 설정해 나가는 것 같아요.

               저희도 상담을 하고 있지만, 도움을 주는 과정에서 저희도 알게 되는 게 많다니까요. 여기에 있으면 모든 것이 즐거워요.

               50플러스들이 얼마나 속에 많은 이야기, 하고 싶은 일들을 담고 사는지 다 알 수 있어요. 저희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요.        

 

 

 

Q. 상담 중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으시다면~?
우정식 대부분 상담을 하러 찾아오시게 되면, 속에 있는 이야기를 많이 털어놓으시거든요. 막상 상담을 해보면 속 시원하게 많이들 해소하고 가세요.

             속을 확 풀고 간다고 좋아하시던데, 그때 뿌듯함을 느꼈죠. 그런데 첫걸음을 많이 어려워하시는 것 같아 안타까워요. 

            상담센터를 찾아오시기까지의 심리적 거리감이 아직은 있는 것 같아요. 아, 저 문을 넘어 들어오게 하는 것이 첫 관문이구나 - 생각했죠.

             그래서 요즘은 제가 먼저 다가가서, 어떤 교육과정 수강하세요? 이런 프로그램은 어떠세요? 상담 한 번 받아보실래요? 하고 적극적으로 다가가고 있어요, 하하. 

            상담센터를 어려워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어요. 많은 정보와 전문가들이 준비되어 있답니다.           

 

 

 

50+의 친구로서 - 동년배에게 무한한 지지와 연대, 용기를 보낸다는 50+컨설턴트 선생님들 :)
인생 제2막의 새로운 출발점에서, 경험을 나누고 공감하며 함께 방향을 설정해보는 건 어떨까요?

 

 

글·사진=김소진(일일 홍보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