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사무실 입주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 

-

미래의 꿈을 펼치기 위해 열심히 교육에 임하는 50+세대를 위하여

-

 

서부캠퍼스는 공유사무실 입주자를 대상으로 사업역량 강화 및 창업·경영의 성공적 수행을 위한 경비를 지원하고 있다.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서부캠퍼스 내에서 미래의 꿈을 펼치기 위해 열심히 교육에 임하는 50+세대의 모습을 찾았다.

 

 

1. 사업역량 강화 멘토링 프로그램 

 

본 프로그램은 공유사무실 입주자를 대상으로 개별 사업역량을 강화하고 50+세대의 경험과 전문성을 살려 창업·창직 모델 확산에 역점을 뒀다.

프로그램 방향은 창업 단계별 핵심요소 점검 및 실습중심 커리큘럼으로 구성하고, 전문창업기관 및 컨설팅 전문가 등이 멘토단으로 참여하여 역량을 높이기로 했다.

 

강의·실습 내용은 사업계획서 작성 및 2019년 정부지원사업 트렌드와 활용, 회계, 경제성 분석 및 사업 타당성 검증, 사업계획서 작성 노하우, 비즈니스모델과 불확실한 창업 환경에서 지속적 혁신을 실현할 수 있는 린스타트업(Lean Startup)을 통한 사업화 전략, 소셜브랜드(SNS·유튜브 등) 마케팅 전략, 계약, 노무, 지적재산권 등 법무 기초 등으로 총 19시간이다.

 

<프로그램 내용>


                                                                  멘토링 프로그램 내용
 

2018년도에 실시된 프로그램 운영결과를 보면 홍보역량 부문(디자인이론, 디자인실습, 저작권, 파워포인트 툴 등)은 만족도 100%, 비즈니스 역량 부문(비즈니스모델 기본 및 심화과정, 경영지원 수요진단, 개별 멘토링 등)은 만족도 91%로 나타났다. 올해 프로그램 실시에 앞서 파악된 수요조사 결과를 보면 신규사업 및 신상품 개발, 온라인 홍보마케팅 지원, 사업계획서 작성 역량 강화 등이 지난해에 비해 실용적 수요가 증가했다. 

 


소셜브랜드 마케팅전략 교육을 진행하는 전문강사

 

  
 블로그 활용방법 안내                  카카오플러스친구의 마케팅 활용방법 안내                                 유튜브마케팅 필요성


빅데이터 시대에 정보가 개방되고, 온라인 마케팅이 각광을 받고 있다. 온라인을 이용한 마케팅이 경영효율을 올린다는 것을 실감하는 교육이었다.

3시간에 걸친 소셜브랜드 마케팅 전략 학습은 실전에 많은 도움이 됐을 것이다. 미래의 꿈을 성취하기 위한 50+세대의 열정이 결실을 거두기를 기대한다.

 

 

2. 창업·경영의 성공을 위한 경비 지원

 

공유사무실 입주자를 대상으로 5팀 내외를 선정, 팀당 사업비 최대 200만 원을 지원키로 했다. 경비는 사업 비즈니스모델 고도화를 위한 교육·컨설팅비, 참여기업(단체)의 점진적 사업확장을 위한 마케팅비(홍보물 제작, 광고비 등),  시제품 구입 등 사업수행을 위한 사업비, 경영안정화를 위한 행정지원비로 사용할 수 있다.

 

본 사업의 적격자는 서류 및 면접심사에 의해 결정한다. 심사항목은 창업경영 계획, 재정지출계획, 운영계획, 사업지속가능성, 지원효과성, 50+연계성, 사업역량 등이다.  이에 대해서는 서부캠퍼스 일활동지원팀(전화 02-460-5174)으로 문의하면 된다. 

 

 

 

 

 

[글/사진:50+시민기자단 이재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