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 인턴십 프로그램 개설

- 귀촌에 관심 있고 전라북도 내에서 활동 및 체류 가능한 만45세~64세 서울시민 대상

- 참여신청 후 매칭데이를 통해 21명 인턴십 연계…모든 지원자에게 ‘서울형전직지원사업’ 혜택

- 모집기간 3/23(수)~4/19(화), 서울시 50+포털(50plus.or.kr) 통해 지원 가능


 

 

 

서울시50플러스재단이 귀촌을 희망하는 50+세대가 실제로 농촌에 체류하며 일활동을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다. 

재단은 50+세대의 귀촌에 대한 높은 관심에 대응하고, 지역활성화 및 도농상생에 기여하기 위해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을 운영한다.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은 전라북도 무주군․부안군․임실군과 연계해 진행하는 지역체류형 인턴십 과정이다.

지역살이에 관심 있는 서울시 50+세대가 전북 소재 기관 및 단체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실제로 농촌에 체류하며 일과 활동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다. 

전체 신청자는 이틀간의 교육 후 매칭데이를 통해 활동처와 면접을 진행하고,  선발된 21명의 참여자는 3개월(6~8월)간 무주, 임실, 부안에서 체류하며 인턴십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참여자는 월 57시간 근무하며, 해당 지역에서 월 12일 이상 체류해야 한다. 1인당 활동비는 월 684,000원(시간당 12,000원). 체류비는 월 600,000원(1일 숙박비 50,000원)이 지급된다.

활동처는 농업회사법인, 영농법인, 임실치즈마을 등 전북 임실, 부안, 무주군 소재 15개 기관 및 단체이다. 홍보 및 마케팅, 상품개발, 제품디자인, 농촌체험학습 운영 등 각 활동처에 필요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참여자 모집은 23일(수)부터 50+포털을 통해 진행된다. 지역살이에 관심이 있고, 전라북도 내에서 활동 및 체류 가능한 만 45~64세의 서울시민을 대상으로 한다.

사업 신청자는 별도 선발과정 없이 전체 교육에 참여하고, 참여자 1:1 심층 면담 및 활동처 면접을 통해 최종 21명이 인턴십 프로그램으로 연계된다.

(표)

또한,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모든 지원자에게는 1:1 컨설팅. 맞춤형 교육, 일자리 정보 등 ‘서울형전직지원사업’의 혜택을 제공한다. 

23일(수)부터 50+포털(www.50plus.or.kr)에서 자세한 모집공고 확인 및 참여 신청이 가능하다.


재단은 이번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 사업을 바탕으로, 귀촌에 관심있는 서울시50+세대에게 경력전환의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도농상생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서울시50플러스재단 남경아 일자리사업본부장은 “50+세대는 귀농귀촌에 대한 관심도가 높다”며, “이번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 프로그램이 지역살이에 관심이 있는 서울시 50+세대에게 새로운 가능성의 기회를 제공할 뿐 아니라, 50+인재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는 도농상생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보기>>

"일하며 귀촌 경험"…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운영

무주·부안·임실군 3개월 체류 중장년 인턴십  *지면 

서울시50플러스재단, '50+농어촌워킹홀리데이 in 전북' 인턴십 프로그램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서울시 지역 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일하며 귀촌 경험'...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 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 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 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서울시, 중장년 귀촌 인턴십 운영..1인당 128만원 지원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서울시,지역체류형 인턴십 개설…귀촌 바라는 중장년 대상

일하며 귀촌 경험해요’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개설

서울시, 지역체류형 중장년 인턴십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