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적 장년의 미디어 이용과 소비 행태

 

저자: 신지형
발행처: 정보통신정책연구원
발행일: 2021년 2월 
분량: 8p 
유형: 보고서(
KISDI STAT Report 21-04)

 

 

활동적장년.jpg
 

 활동적 장년(active senior)이란 시간과 경제적 여유를 바탕으로 사회적, 문화적으로 주체적인 삶을 누리는 50세 이상 중장년층을 의미함. 

 2020년 한국미디어패널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활동적 장년의 미디어 활용 능력, 미디어 이용 행태, 온라인 전자상거래, 금융서비스, 소비자 혁신성 관련 조사 결과를 분석하여 제시함.

 

 

주요 목차 

  

1. 조사 자료 및 분석 배경

2. 활동적 장년의 분포

3. 미디어 이용 행태

4. 미디어 활용 능력

5. 전자상거래 이용행태

6. 온라인 금융서비스 이용

7. 소비자 혁신성

8. 결어 

 

다운받기(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