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의 치맛자락에서 봄은 찾아온다. 이 좋은 계절에 패션에 없어서는 안 될 잇 아이템으로 사용되고 있는 스카프. 멋지게 휘날리며 패셔니스타로 등극하고 싶은데 어떻게 매야 할지 난감한 사람들을 위해 준비했다.

 

글. 김효정   사진. 고인순

 

 

정사각 스카프


 

정사각 모양의 스카프라면 매듭을 잘 활용해 단정한 리본처럼 스타일링 해보는 것은 어떤가. 대각선 방향으로 스카프 반을 접어서 어깨선에 두른 후 한쪽 자락에 매듭을 지어준다. 매듭 사이에는 손가락을 넣어 공간을 만들고 반대편 스카프 끝단을 통과시킨다. 이도 어렵다면, 잘 쓰지 않는 반지를 고리로 사용해 스카프의 양쪽 모서리를 반지에 끼워 쏙 빼주기만 하면 된다.

 

 

퍼스널 컬러 자가 진단법

 

 

보통 퍼스널 컬러는 크게 4계절의 이미지에 비유하여 신체 색을 분류하는 방법을 활용하고 있다. 즉, 봄, 여름, 가을, 겨울의 이미지에 보이는 색채를 활용해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매칭하는 것이다. 이러한 퍼스널 컬러는 메이크업 뿐만 아니라 의상, 헤어, 액세서리 등 여러 아이템에서도 참고가 가능하며, 퍼스널 컬러를 잘 활용할 경우 인상이나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 

 

 

오버사이즈 스카프

 

 

오버사이즈 스카프는 어깨 위에 숄 형태로 몸을 감싸듯이 두르면 멋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스카프는 무늬가 좀 있거나 색상이 화려하면 봄 분위기를 연출할 때 유리하다. 이때 옷은 무채색이나 단색으로 입어주는 것이 좋다. 남들과는 다르게 스카프를 연출하고 싶다면 스커트 위에 무심하게 레이어드 하듯 감아줘도 트렌디한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트윌리 스카프

 

 

요즘 젊은 여성들이 많이 사용하는 스카프로, 타이처럼 폭이 좁고 길이가 길다. 산뜻하게 연출할 수 있어 활용도 적인 측면에서는 단연 최고. 목에 가볍게 둘러도 좋지만, 가방에 포인트 아이템으로 감거나 머리를 묶는 데 사용해도 좋다. 

 

 

스카프 소품으로 활용하기

1) 스카프 팔목에 묶기

 

 

 

2) 토트백 핸들에 감기

 

 

[상기 이미지 및 원고 출처 : 신한 미래설계포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