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50+정책] OECD 공공부문 우수혁신 사례 선정

 

 

(서울=국제뉴스) 김영명 기자 = 서울시와 시50플러스재단은 '서울시 50+정책'이 OECD에서 선정하는 공공부문 우수혁신 사례로 선정됐다.

28일 시에 따르면, OECD는 전 세계 많은 도시들이 오늘날 공기 및 수질오염, 보건, 인구밀집 등 어려움을 겪는 가운데, 지방정부가 어떻게 혁신을 통해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

공익가치를 생산하는지 연구하고 있다.

시는 지난해 6월 1일 시민의 21.9%(219만 명)을 차지하는 50~64세를 위해 지자체 최초로 ‘50+종합지원정책’을 발표하고, 50+세대만을 위한 차별화된 지원정책을 펼치고 있다.

 

현재 50+세대 전용 인프라 시설인 50+캠퍼스를 은평구(서부캠퍼스)와 마포구(중부캠퍼스) 2곳에 개관·운영하고 있다.

공공부문 혁신사례는 다양한 이슈와 환경에 있는 6개 국가(캐나다, 미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웨덴, 대한민국)의 혁신도시 사례를 발굴했다.

OECD에서 선정한 6개의 혁신사례는 시의 50+정책 외에 캐나다 토론토·벤쿠버의 시민추천패널, 미국 보스턴의 신도시정비, 벨기에 안트베르펜의 도시의 구성,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의 순환경제, 스웨덴 예테보리의 지역혁신협력 등이다.

시 50+정책의 경우 고령사회를 대비한 사회 경제적 준비, 50+당사자를 비롯해 다양한 이해관계자들 간의 조율 과정을 통한 정책 개발 및 이행과정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성에 부합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출처: 원문 보러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