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

-3월 19일 동국대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와 업무협약 체결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 무료 강좌 열어

 

서대문50플러스센터(센터장 이수빈)가 3월 19일 동국대학교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소장 정승석)와 교육 프로그램 개설에 대한 업무협약을 맺고, 2019년 상반기부터‘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강좌를 시작했다.

 

△3월 19일 업무 협약을 맺은 서대문50플러스센터 이수빈 센터장(좌)과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 정승석 소장(우).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는 과거와 현재가 공존하는 신화와 예술의 세계, 인도의 문화와 철학을 소개하는 강좌로 3월 12일부터 6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7시~9시까지 총 16회 걸쳐 서대문50플러스센터에서 열린다. 강좌 세부 내용은 동국대 인도철학과에서 베다 철학을 전공한 심재관 박사(상지대 철학과 조교수)의 ‘인도의 삶과 인도의 사랑’, ‘신화 따라가기 인도 여행’ 그리고 요가 철학 전공자인 안필섭 박사(동국대 불교대학 연구 교수)의 ‘영화를 보면 인도가 보인다’, ‘철학과 수행의 만남 인도 사상’등으로 구성되었다.

 

이 강좌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연구소가 주관하고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하는 HK+사업단(단장 김찬완) 지역인문학센터(간디 아슈람) 사업의 일환으로 개설된 교육 프로그램으로 인도철학불교학연구소와 서대문50플러스센터의 업무협약에 따라 센터 수강생들에게 무료 강의를 진행한다.

 

서대문50플러센터는 50+ 세대의 인생재설계를 위한 인문학 강좌를 꾸준히 열고 있으며, 이밖에도 새로운 일자리 모색을 위한 경력개발과 커뮤니티 지원사업 또한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센터의 모든 강좌는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수강신청이 가능하다.

 

 

문의 : 서대문50플러스센터 02-394-5060(교육사업팀)

별첨. 1.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 포스터 이미지

            2. 업무 협약식 사진

 

<나마스떼 인도, 시간을 여행하다> 강좌 안내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