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
공유사무실 입주자 추가모집(3차) 
  

서울시50플러스재단에서는 50+세대의 인생 재설계를 위한 창업 및 단체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 공유사무실의 입주자를 추가로 모집하오니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지원바랍니다.

 

2019. 10. 8.

서울시50플러스재단 대표이사

 

모집개요

 

구분

개방형 공유공간(개인)

지원

자격

요건

(예비/초기)창업자, 프리랜서, 공익활동가 등

만40~69세의(주민등록상 생년월일 1950.1.1.~1979.12.31.)

서울시 거주자 또는 사업자등록지가 서울인 자로서 다음의 자격요건을 충족하는 자

우대

사항

서울시50플러스재단 및 캠퍼스 사업에 기여할 수 있으며

입주자 간 네트워킹 및 파트너십 구축이 가능한 개인 및 단체

규모

8명(비지정 자유석)

방법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

심사

기준

사회적 가치(30%), 사업(활동) 가치(30%), 대표자(단체) 역량(30%), 50+사업과의 연계성(10%)

※ 100점 만점 60점 이상인 자 중, 고득점자 순으로 선발

제출

서류

① 입주신청서, ② 사업(활동)계획서, ③ 서약서, ④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⑤ 대표자 주민등록등본 ⑥ 증빙서류(해당자만–사업자등록증 또는 고유번호증 ,실적증빙자료)

입주

의무

사항

- 입주자는 자치 기반의 공간운영 주체로서 캠퍼스 공동협력 프로그램에 참석하고, 개별 사업(활동)을

   캠퍼스와의 협업을 통해 구현할 의무가 있음(입주연장심사 반영)

  • 월 10일 이상 이용 필수이며, 사전고지 없이 2주 이상 미사용시 퇴실조치 될 수 있음
  • 사용료는 납부 마감일 전까지 정해진 계좌로 선납(분기별 1회 납부)
  • 형태, 업종, 상호, 주소지 등 변경사항 발생 시 1개월 내 재단 통보 필요(관계서류 첨부)

신청

제외

대상

- 서울시50+재단 및 캠퍼스, 50+센터의 공유사무실 만기 입주자 및 입주 중인 자

  (중도 퇴거 및 포기자 포함)

   - 신청서, 사업계획서, 등본 등 제출서류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지원불가 업종(붙임 5.)으로 창업 또는 창업 예정인 경우

   - 외국인(단, 체류자격이 F-4(재외동포), F-5(영주권자), F-6(결혼이민) 중 하나에 해당하고, 신청일 현재

      ‘국내거소신고증’ 또는 ‘국내거소신고 사실증명원’ 등의 서류를 통해 행정구역상 ‘서울특별시’ 거주확인

      가능하며, 체류 허가된 기간의 종료시점이 협약기간 종료일 이후인 자는 신청 가능)

※ 동일한 사업 아이템으로 타 기관(중앙정부, 자치단체, 공공기관 등)으로부터 공간 지원을 받고

    있을 경우, 중부캠퍼스 입주 확정 시 기존 지원공간(개별사무실 포함) 정리 필수


■ 선발 절차  


  ❍ 서류제출 : 이메일 접수(office@50plus.or.kr)

  ❍ 모집공지 : 서울시50+포탈(www.50plus.or.kr)

  ❍ 최종선발자 공지 : 서울시50+포탈 중부캠퍼스 홈페이지 안내, 개별 안내

  ❍ 모집 규모 : 개방형 공유공간(개인) 8명

                        (심사기준에 따라 미선발 인원이 발생할 수 있음)

 

 

지원내용

 

■ 공간 지원

❍ 입주 기간 : 계약일로부터 12개월(2019.12.1.~2020.11.30.)

                      ※ 재평가에 의해 최초 계약일로부터 최대 3년 이내 연장가능

❍ 이용 시간 : 월~금 09:00~21:00, 토요일 09:00~17:00, 일요일 및 (임시)공휴일 휴무

❍ 공간 규모 및 사용료 (전체)

구분

면적

모집

사용료

개방형 공유공간

59.40㎡

   8명

‣ 보증금 : 없음

‣ 사용료 : 월 3만원

(사용료 기준: 임대료 5,000원/㎡ 관리비 4,477원/㎡)

※ 사용료= 월 임대료+관리비+전기요금 포함 금액임

  【관련근거】「서울시 장년층 인생이모작 지원에 관한 조례시행규칙」제5조시설사용료【별표1】

 

 

■ 기타 지원사항

      구 분

세부 내용

집기지원

책상·의자, 사물함, 복합기, 무선인터넷, 팩스

공동시설

회의실, 탕비실, 휴게공간, 모두의 부엌, 50+의 서재

교     육

비즈니스 사업계획, 경영 실무 등 관련 분야 전문가 특강

컨 설 팅

전문가 컨설팅 통한 입주자의 사업 애로점 해결

네트워킹

입주자 월례회, 자치회, 네트워킹 파티 등


■ 공간 이미지

공유사무실 전경

개방형 공유공간

개별사무실

 

 

 

지원방법

 

❍ 지원기간 : 2019. 10. 14.(월) ~ 11. 10.(일) 23:59까지

❍ 지원방법 : 이메일 접수 (제출처 : office@50plus.or.kr)

                     ※ 제출 시 신청자(단체) 이름의 압축파일 1개로 제출 (예시 : 홍길동.zip)

❍ 제출서류 : 1. 입주신청서 1부 (붙임 1)

                     2. 사업(활동)계획서 1부 (붙임 2)

                     3. 서약서 1부 (붙임 3)

                     4. 개인정보 수집·이용 및 제공 동의서 1부 (붙임 4)

                     5. 주민등록등본 1부

                     6. 증빙서류(해당자만)

                         -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고유번호증 사본 1부

                         - 실적증빙자료 각 1부.

■ 관련 문의

❍ 서울시50플러스 중부캠퍼스 일활동지원팀 – Tel. 02-460-5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