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도 노원구 주민참여예산사업평가회(환경지킴교육 및 공감교육활동)

 

"50플러스가 50플러스에게"

 노원50플러스센터(센터장 장부경)는  지난 2018.10.2(화) 오전 10시 4층 이음강당에서 '2018년도 노원구 주민참여예산사업평가회(환경지킴교육 및 공감교육활동)'를 가졌다.

본 사업은 '마을환경서포터즈' 및 ‘스마트폰 서포터즈’ 50플러스세대 40명을 양성하였다.

어린이 환경지킴교육은 초등학교 돌봄교실 및 어린이집 기관을 방문하여 어린이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만들기 놀이를 통해 스스로 환경을 지키는 체험 교육 활동을 하였으며 어르신 스마트폰 교육은 복지관 및 어르신 이용 기관에 방문하여 관내 노인층을 대상으로 3개월간 스마트폰의 다양한 활용법을 알리는 활동을 했다.

서포터즈는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 받았으며 대체로 4명이 한팀으로 조편성을 하여 활동하였다.

스마프톤 강의 시간에는 수업 진도를 놓친 어르신들에게 개별 코칭을 통하여 모르는 것을 알려드리고 수강생들로 부터 많은 칭찬을 받았으며 본 사업을 통하여 서포터즈에게는 '일과 재미'를  특히 어르신들에게는 '배우는 즐거움과 가족과 이웃간 소통'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  활동가 중 일부는  의기 투합하여 사업 종료후에도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이번 활동을 통하여 더 나은 봉사를 위하여 본격적으로 강사에 도전하고 있는 사람도 있다.

활동가들을 격려하는 장부경센터장

 

항상 열일하는 이효선 팀장

 

찰칵! 왼쪽이 담당PM이네요~

 

사업팀장 눈으로 보는 고마운 서포터즈~

 

환경지킴교육(장은주 강사)

 

     

천연비누만들기

 

함께한 선생님들과 정담은 편지를 나누고~ 눈물나!

 

공감공유활동(칭찬 메시지 전달하기)

 

모임에는 뒤풀이가 최고!

 

[출처] 50플러스가 50플러스에게|블로그기자단 2기 여상원 부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