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7월 5일 목요일.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에서 50+컨설턴트 주도로 운영한는 열린상담 열린톡톡 2기가 시작되었습니다.

서울시도심권50플러스센터의 50+ 동년배 상담을 운영해주고 계신 컨설턴트 선생님들과 함께 상담 시작 전부터 모여 교육장을 세팅하고, 참여자를 맞이하였습니다.

 

컨설턴트 선생님들은 첫 시작인 만큼 어색하고 약간은 긴장된 얼굴로 들어오시는 참여 선생님들께 밝게 미소지으며 안내를 해주시기도 하고,

또 오늘 직접 준비한 강의 자료를 연신 확인하며 어떻게 하면 더 효과적으로 참여자분들께 내용을 전달할지 고민하시는 모습들이었습니다.

 

 

 

 

이번 열린상담열린톡톡은 강윤희 컨설턴트 선생님이 준비해주신 <사회적 기업 창업하기>라는 주제의 강의로 진행되었습니다.

시작에 앞서, 첫 만남이니 만큼 참여 선생님들의 1분 자기소개가 이어졌습니다.

 

 

 

자기소개를 통해 참여 선생님들의 성함, 나이 뿐 만 아니라 참여하시게 된 계기, 갖고 있는 기대 등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제는 정형화된 일자리보다는 일거리를 스스로 찾고, 이것을 내 일자리로 발돋움 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참여 동기가 인상적이었습니다.

사회적 경제라는 강의 주제를 얼마나 중요하게 생각하고 참여를 해주셨는지 엿볼 수 있었습니다.

 

 

 

참여자 소개를 마치고, 본격적인 강의에 들어와서는 지난 73일에 정부에서 발표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설명을 서두로

사회적 경제의 의미, 유형, 형태, 실태 등 기본적인 개념과 현재 우리 사회에 대두대고 있는 이슈를 함께 설명하여

사회적 경제가 갖는 의의에 대한 알찬 강의가 진행되었습니다.

 

특히나 50+세대가 가진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경제적 성취 뿐 아니라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보람도 느낄 수 있음을 설명하며

실제 사례, 창업 지원 제도, 절차, 지원 기관 등에 대한 안내까지 이루어졌습니다.

2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도 모를 정도로, 풍성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풍성한 시간에 참여자분들도 열띈 질문과 관심으로 응답해주셨습니다.

강의가 마무리 된 4시가 훌쩍 넘어서까지도 많은 질문을 하며 자리를 지키는 모습이었습니다.

아쉽지만 추가적인 질문은 50+동년배 상담을 신청해주시도록 안내하며 시간 마무리 하였습니다.

 

 

2기의 첫 시작을 지난 기수에 비해 많은 인원의 선생님들과 함께하여 더욱 알차고 풍성한 시간이 되었으리라 생각합니다.

2회차 열린상담 열린톡톡에도 열띈 반응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2회차 일정 안내

·일시 : 2018719() 14~16

·장소 : 2층 배움터2

·주제 : ‘아는 만큼 보인다. 세계역사여행’ - 천영태 컨설턴트

- 가보고 싶은 곳, 못 다한 해외여행

- 재미있는 세계의 도시역사이야기 나누기

 

미처 신청을 하지 못하셨더라도, 현장에서 접수가 가능합니다.

 

*문의 : 사업운영팀 노윤지PM(070-4949-90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