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기업지원+
커뮤니티활동

커뮤니티 활동 활동을 희망하는 캠퍼스와 센터의 50+커뮤니티 지원 내용을 확인하세요.

[지역사회돌봄단]한국 춤 동아리

[지역사회돌봄단]한국 춤 동아리

우리 민족의 혼이 담긴 한국 전통 춤을 통해 잊혀져 가는 우리 문화를 이해하고 한국 무용을 접할 기회가 없는 일반인들에게 우리 것을 알리는 계기로 축제나 행사에 공연을 하는 동시에 외로운 어르신들이 계신 곳에서 재능 기부를 함으로써 보람을 느끼고 있습니다.

움티

움티

움티는 서부캠퍼스의 이모티콘 창작 동아리입니다. 영상시대를 맞이하여 창작자로서, 경제활동인으로서 제2의 전성기를 활기차게 살아내려는 세 사람이 만든 모임이랍니다.

그림책 행복더하기 연구소

그림책 행복더하기 연구소

그림책의 연구와 교육 봉사를 통해 다수 사람들의 몸, 마음, 영의 전인적 통합적 건강과 성장을 돕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MVP공동체미디어네트워크

MVP공동체미디어네트워크

공동체미디어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에의 봉사 및 기여를 핵심 미션으로 결성된 MVP는 Media Volunteering Producers라는 의미로 2021년 6월 6일에 서울특별시 성동구를 거점 활동 지역으로 시작되었으며 현재 강서구와 도봉구, 성북구 등 타 지역으로도 확장하고 있는 굿크리에이터들의 커뮤니티입니다

디지털 세상

디지털 세상

디지털 리터러시를 잘 다져온 회원들이 커뮤니티 활동을 통해 디지털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지역사회 맞춤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디지털 취약계층의 스마트한 생활을 돕고자 합니다.

Color - Feel (색연필)

Color - Feel (색연필)

자신을 표현 할 수 있는 방법은 다양 하지요. 우리 Color - Feel (색연필)은 느껴지는 대로 자신의 색을 내지만 색으로 공감을 이어 갑니다.

오미디어

오미디어

50플러스세대가 50플러스 시각으로 만드는 오디오와 미디어

SCMP - 실버 인지 음악 놀이

SCMP - 실버 인지 음악 놀이

SCMP(실버 인지 음악 놀이) 커뮤니티는 치매 어르신의 신체 및 정서적 활기 증진을 위한 통합 음악 놀이 프로그램 지도자 과정을 이수한 사람들이 학습, 연구, 일 탐색을 하기 위하여 모인 단체입니다.

다함께 놀자

다함께 놀자

소통이 어렵고 관계에 어려움이 있는 분들을 위해 다함께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놀이를 만들는 모임입니다.

인생문화살롱II

인생문화살롱II

문화(음악, 미술, 패션, 와인 등)안에서 진정한 나를 찾고 동일 지역내에서 느슨한 관계의 인생 동반자들과 만나 함께 나누고 더 나아가 이웃에게 봉사하는 기쁨을 나누는 모임

라친(Lachin)

라친(Lachin)

라친팀은 성북50+센터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수강했던 회원 5명이 심화교욱의 필요성을 느껴 결성되었고 차후 비지니스와도 연결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방송 중

우리는 방송 중

우리는 방송 중 회원들이 매월 1~2회, 50+센터 4층에 있는 방송실에서 생방송 중계와 영상 제작을 직접 만들어요. 마을 축제를 비롯한 다양한 종류의 문화 활동을 빛내 줄 방송 전문가의 꿈과 비전이 지금 이 곳에서 눈부시게 빛나고 있어요

보문도가

보문도가

평소 우리의 고유 전통문화에 관심을 가진 회원들이 50+성북센터에서 진행 중인 “수제전통주 만들기” 강좌 (강사 김가현)를 신청하여 수강하고 있으나, 향후 더 깊은 전통주의 제조법을 익히고 손수 빚어보는 실습을 통하여 서로 소통하고 교류의 폭도 넓혀 가고자 합니다. 아울러 습득한 전통주 제조법을 지역 주민들과도 함께 전파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독서지도활동가 모임

독서지도활동가 모임

돌봄교실 독서지도 활동 교육을 마치고 결성된 커뮤니티 입니다.

오티티OTT 프리토킹

오티티OTT 프리토킹

오티티OTT의 드라마, 영화, 다큐멘터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팟캐스트를 진행하는 그룹

세사담(世寫談)-세상을 사진으로 담다

세사담(世寫談)-세상을 사진으로 담다

사진의 기획, 촬영, 편집, 보정을 통해 대상의 표현을 극대화하고, 친목을 도모하며 상호발전을 추구하는 모임입니다.

실버크루

실버크루

금천 50+센터에서 실버체조 1급지도사 과정을 거치고, 자격증을 취득한 10명의 멤버들이 만든 모임입니다. 지역사회 봉사활동 및 제2의 인생이막을 위한 새로운 설계를 해보려고 모였습니다.

메신사

메신사

메타버스의 신이 되고 싶은 사람들의 모임

마법동심사

마법동심사

동화심리상담사 과정을 수료한 사람들이 모여 동화라는 친근한 툴을 활용한 심리상담 기법을 연구 및 공유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마음건강 증진 등 사회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모임입니다.

손가락기타

손가락기타

50+ 세대가 모여 취미로 기타를 배우고 익히는 [손가락기타] 동호회

<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