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소식

커뮤니티 활동소식

제2회 대한민국 시니어 문화대전에 참석하다

2019년 11월 6일부터 8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된 시니어 문화대전에 커뮤니티 회원들이 참석했다. 특히, 김윤섭회장과 정근원회원은 11월 6일 14시부터 개최된 "50+ 이모작 영화제작소 콘서트"에 토론 패널로 참석하였다. 시니어로서 문화예술 분야에서 할 수 있는 일들에 대해서 활발한 토의가 이루어 졌다.

10월 정기모임

중앙자살예방센터 생명지킴이 교육에 참석했다. 그리고 일산 킨테스에서 열리는 11월 대한민국 시니어대전 행사중 6일 오후2시에 시작하는"50+ 이모작 영화제작소 콘서트"에 회원들이 패널로 참여키로 논의하였다.

영등포구 생명사랑 대토론회 진행 참여

2019.10.7(월)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영등포구 보건소가 주관하는 생명사랑 주민 대토론회 진행자로 드림투어 회원들이 참여하였다. 한국오픈스페이스 연구소 홍정우이사가 주진행자로 총괄하였으며 회원들은 보조진행을 하였다. 향후 커뮤니티 사업으로 생명존중 지킴이 활동을 하기 위해 현장 의견과 분위기를 보고자 참여한 것이다.

생명사랑을 주제로 시민 원탁토론 진행 참가(2019.9.9)

'19. 9/9일 동대문구 보건소 주관으로 동대문구 주민 대상 "생명사랑, 우리는 무엇을 할 것인가?" 를 주제로 원탁토론을 오픈스페이스 연구소 홍정우 이사가 총괄진행을 하였으며, 50+드림투어 회원 3명(정근원,민진옥,조영기)이 추가 진행자로 참여하였다.

9월 1차 모임

향후 발전방향과 사업 아이템 찾기에 대한 논의가 시작되다.

사이버폭력 예방 및 대책 마련을 위한 200인 시민 원탁토론회

바른 댓글 실천연대 주관(행안부 후원)으로 지난 8/18일(일) 서울 시청 다목적 홀에서 진행된 행사에서 토론회 운영을 오픈스페이스연구소(대표진행 홍정우이사)에서 진행하였다. 오픈스페이스 이수자들로 구성된 50+드림투어 회원들도 참여하여 모듬별 토론을 관리했다. 김윤섭회장님을 비롯하여 조영기, 임성호, 정근원회원님이 참석했다. 좋은 경험이 되었다.

8월1차모임

종로 3가 주변에서 저녁을 보내며 5060세대의 꿈찾기를 응원한다. 우리 스스로가 5060세대로 이시대를 살고 있다. 결국 우리 삶의 이야기가 이 세대의 꿈이다.

7월 정기모임

11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시니어대전 행사에 참여하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여 실마리를 찾는 시간이 되었다. 진관사 둘레길에서의 자연 만끽과 시원한 차한잔의 여유로움은 아이디어 생산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 ......

< 1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