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아이콘
커뮤니티
커뮤니티 게시판

커뮤니티플러스 IoT사물놀이 모임 (20190619) 나눔

■ 활동명(행사명) : 커뮤니티플러스 IoT사물놀이 모임 (20190619) 나눔
■ 일시 : 2019년 6월 19일 17:00~18:30
■ 장소 : 서부캠퍼스 2층 강의실 B
■ 참가자 : 이광석, 권중현, 최한수, 정창래, 주성호, 김광일 총 6명
■ 주요내용

- 개별 서비스는 같지만 이용자정보 관리 등 중앙을 통한 데이터 관리와 이력이 지원 안되고 개별 베터리를 유지보수해야 하는 점 등은 향후 관리에 문제가 될 수 있다.

- 서울시 경우 홍보와 계도 차원에서 배려석에 대한 인식 재고가 필요하다고는 하나 시스템의 필요성도 검토해야 할 시점이다.

  - 보완을 통해 우리 프로젝트의 강점을 살리면 충분히 효율적인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다고 본다.

2. 프로젝트 진척을 위한 논의

- 지난주 분류한 업무 분담의 진척을 위해 1)중앙처리장치와 통신, S/W 2)센서와 주변기기 제어, 3)서비스 정의와 제안작업 등의 구성원을 정하고 각 영역 개발을 진행하자.

- 필요한 구성품 (H/W)의 확보가 중요하다. 가능한 서둘러 구성품을 확보하고 업무진척 될 수 있도록 도와달라. (커뮤니티플러스 담당 PM님과 소통해서 지원금 확인요망, 6/20일 지급됨)

- 서비스 정의를 먼저 확정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 금주 일요일(6/23)까지 각자 생각하는 서비스의 영역과 경우의 수를 정리해 자료를 취합하고 월요일부터 정창래 님이 PPT자료를 작성할 수 있도록 제출 요망


■ 사진

 서비스 정의를 위한 개념도

전체댓글수 (0)